평안을 전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반사막 기후인 이곳은 이상 기후로 인해 여름 내내 비가 왔습니다.
비가 이렇게 쏟아지는 것을 이곳에서 처음 봤습니다. 장화와 우산이 인기 품목이 되었습니다. 사막화가 심각했는데
사막화 방지에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께서 이 땅을 축복하시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부터 예전 날씨를 회복했나봅니다. 청명한 하늘과 따뜻한 햇볕이 반갑습니다.
31차 제자학교
8월 26일부터 3일간 울란바타르 공항 근처 비오수련장에서 31차 제자학교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칭기스목사와 택시 목사를 중심으로 BBF 새 교회 청년들이 모여서 더불어 훈련하고 은혜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젊은 목사님들이 열정적으로 사역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훈련이 있을 때마다 아시운 것은 BBF 수련장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자체 수련장이 있으면 수시로 모여서 훈련하고 교제하는 좋은 공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꿈을 꾸어봅니다.
3P 자기경영세미나, 독서세미나
6월 19일부터 이틀간 울란바타르대학교 주최로 3P 자기경영세미나, 독서세미나를 실시하였습니다. 3P에서 강사님들이 이곳까지 오셔서 헌신해주셨습니다. 70여명이 참석해서 도전 받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시간관리, 목표관리, 지식관리, 책 읽는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정착민화 되어가는 이곳 사람들이 규모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을 배워 한 단계 성숙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곳에 독서 문화가 보급되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출판을 해오면서 책읽는 문화를 보급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였는데 이번에 그 첫 단추를 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게르 도서관 사역
꾸준히 아이들이 책을 읽으러 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도 방법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 아이들이 좋은 책을 만나고 복음을 듣고 주님을 만나기를 기도합니다. 이곳을 사랑하시는 주님을 알고 영접하기를 기도합니다.
새로운 게르를 도서관을 시작하려고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곳에 새로운 게르도서관이 시작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 일을 위하여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3교회사역
여박시가 잠시 안식월을 갖습니다. 대신에 제가 나눔 교회를 섬기기로 하였습니다. 예배가 살아나고 구원받는 영혼이 날마다 더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한길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택시 목사님을 중심으로 굳건히 서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한길교회가 예배당을 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벌써 겨울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에 예배당이 너무 추워서 마당에 도서관을 주일에 사용하였는데 협소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그대로 예배당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보일러 수리가 필요합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BBF Press
기존에 꿈과 사랑 출판사를 BBF Press로 확장해서 발전시키려고 합니다. 나눔 교회가 예배 장소가 없어서 나눔교회와 출판사가 반반씩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들이 전면에서 사역하는 것은 제약이 많아서 출판사에는 현지인 사역자가 필요합니다. 소명과 은사를 가진 현지인 사역자를 붙여 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대학사역
신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450여명의 신입생이 입학했고 80명이 한국어학과에 들어왔습니다. 주님께서 몰아주신 이 영혼들을 구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막내 세빈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교복 입은 모습이 너무 깜찍합니다. 의료시설이 좋지 않은 곳이라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벌써 추석이 다가오는군요 그동안 기도해 주시고 돌보아 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건강하시고 주님께서 가장 좋은 것으로 복 주시기를 기도합니다.